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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일 TIL

Unity의 물리 엔진은 게임 내에서 물리적인 동작을 시뮬레이션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물리 엔진은 주로 Rigidbody 컴포넌트와 Collider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동작하며, 다음과 같은 요소를 조작할 수 있다

Rigidbody (리지드바디):
Rigidbody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특성을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
Rigidbody는 질량, 중력, 속도, 회전 등의 물리적인 속성을 가지며, 힘과 토크를 적용하여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다

Rigidbody는 충돌과 관련된 물리적인 상호작용을 처리하고, Collision 이벤트를 통해 충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Collider (콜라이더):
Collider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의 충돌을 감지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Collider는 게임 오브젝트의 형태와 경계를 정의하며, 다른 Collider와의 충돌을 감지한다
Un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콜라이더가 있으며, BoxCollider, SphereCollider, CapsuleCollider, MeshCollider 등이 있다


물리 소재 (Physics Material):
물리 소재는 Collider와 상호작용하는 물리적인 특성을 정의하는데 사용된다
물체의 마찰, 탄력, 마찰음 등을 설정하여 물리적인 동작을 조정할 수 있다

물리 소재는 Collider에 연결되어 사용되며, 소재의 특성에 따라 충돌 결과가 달라진다

 

물리 레이어 (Physics Layer):
물리 레이어는 게임 오브젝트를 물리적으로 분류하고 충돌 처리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물리 레이어는 게임 오브젝트에 할당되며, 서로 다른 레이어 간의 충돌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레이어 간의 충돌을 무시하거나, 충돌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