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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_TIL

10월 31일 TIL

Collision Ditection
유니티 리지드바디에서 충돌체의 충돌 감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Discrete가 적용되어있고 이는 CPU를 가장 적게 사용하며 물리 타임스탭이 끝날때마다 연산한다

그래서 총알같이 빠른 물체가 충돌하지 않고 지나가거나 얇은 콜라이더는 뚫고 지나가는 등 터널링 현상이 발생한다

Continuous는 CPU를 더 많이 사용하지만 빠르게 움직이는 개체에서 터널링을 방지한다

마지막 물리 타임스텝에서 다음 타임스텝까지 미리 예측하고 해당 시간 동안 객체가 무엇과 충돌하는지 확인한다

하지만 충돌 대상이 고정되어 있을 때만 사용 가능하다

Continuous Dynamic: Continuous와는 달리 다른 움직이는콜라이더와의 충돌도 확인할 수 있다

CPU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옵션이지만 가장 정확한 충돌 감지가 가능하다

Continuous Speculative: 연속 동적과 유사한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할 수 있지만 CPU 비용은 더 낮은 충돌 감지에 예측적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 모든 객체가 진행방향을 바꾸지 않는다고 가정할 때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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