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렌더링 파이프라인
게임에서 그래픽을 렌더링하는 과정을 정의하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효과와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의 시각적인 품질과 성능을 관리한다
렌더링 파이프의 구성요소
- Geometry:게임 오브젝트의 형상과 기하학적 정보를 나타냄
- Shading:머테리얼과 셰이더를 사용해 오브젝트의 표면 속성과 빛의 상호작용을 정의함
- Lighting:조명을 설정하고 빛의 영향을 받는 오브젝트를 조명
- Rasterization:3D공간을 2D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오브젝트를 픽셀로 변환
- Post-Processing:렌더링 이후 추가적인 효과와 조작을 적용
렌더링 파이프라인 종류
- Built-in Render Pipeline:유니티의 기본 렌더링 파이프라인으로 유니티 2018까지 사용
-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경량화된 렌더링 파이프라인으로 모바일 및 다양한 플렛폼에서 사용
-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높은 품질의 시각적 효과와 렌더링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프라인으로 고사양 환경에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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