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우콜 배칭은 그래픽 API에서 사용되는 개념이다
게임 엔진이 여러 개체를 한 번에 그리는 것을 의미한다
개별적으로 그리는 대신 비슷한 속성을 가진 여러 개페를 묶어 한번에 그리는 방식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드로우콜 배칭은 정적 배칭, 인스턴싱, 동적 배칭이 있다
정적 배칭(Static Batching):
정적 배칭은 메시와 머티리얼이 동일한 여러 개체를 하나의 메시로 결합하여 한 번에 그리는 방식이다
정적 배칭은 개체의 변형(Transform)이나 애니메이션 등이 없을 때 가장 효과적으로 동작한다
인스턴싱(Instancing):
인스턴싱은 동일한 메시와 머티리얼을 가진 여러 개체를 하나의 드로우콜로 처리하는 방식이다
인스턴싱은 개체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어, 정적 배칭보다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동적 배칭(Dynamic Batching):
동적 배칭은 런타임 중에 동적으로 변화하는 메시와 머티리얼을 가진 개체를 배치하는 방식이다
동적 배칭은 정적 배칭과 인스턴싱보다는 성능이 떨어질 수 있지만, 동적인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배칭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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