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개인과제 - ATM 만들기
Main/Despoiot/Withdrawal
3개의 씬으로 나눠 구현
현금과 은행잔액 데이터 저장은 playerprefs로 구현
입금/출금 씬에서 변동된 잔액이 메인씬에서 다시 초기값으로 돌아오는 현상 발견
>입금/출금 씬에서 변수에 playerprefs.getint를 저장하고 값에 변동이 생길때 해당 변수만 변경하고 있었음
>playerprefs의 해당 키에 저장된 밸류의 값은 초기값 그대로
>변동이 생길 때 setint를 사용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
21일
후발대 줌 강의
Static은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바로 사용 가능하기에 편해보일 수 있지만 메모리공간을 잡고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gamemanager나 절대로 변하지 않을 데이터에만 사용하는것이 좋다
여태까지 공부하면서 느낀 건데 개발자에게 더 편하고 좋아보이는 기능들은 거의 다 메모리나 성능 등 최적화를 방해하는 듯 하다
invoke와 coroutin은 둘 다 함수를 지연시켜서 실행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invoke는 1회, 단발성으로 사용되는 반면
coroutin은 주기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실행시킬 때 사용한다
'내일배움캠프_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26일 TIL (0) | 2023.09.26 |
---|---|
9월 25일 TIL (1) | 2023.09.25 |
9월 19일 TIL (0) | 2023.09.19 |
9월 18일 TIL (1) | 2023.09.18 |
9월 15일 TIL (0) | 2023.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