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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_TIL

9월 20일, 21일 TIL

20일

개인과제 - ATM 만들기

Main/Despoiot/Withdrawal

3개의 씬으로 나눠 구현

현금과 은행잔액 데이터 저장은 playerprefs로 구현

입금/출금 씬에서 변동된 잔액이 메인씬에서 다시 초기값으로 돌아오는 현상 발견

>입금/출금 씬에서 변수에 playerprefs.getint를 저장하고 값에 변동이 생길때 해당 변수만 변경하고 있었음

>playerprefs의 해당 키에 저장된 밸류의 값은 초기값 그대로

>변동이 생길 때 setint를 사용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

 

21일

후발대 줌 강의

Static은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바로 사용 가능하기에 편해보일 수 있지만 메모리공간을 잡고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gamemanager나 절대로 변하지 않을 데이터에만 사용하는것이 좋다

여태까지 공부하면서 느낀 건데 개발자에게 더 편하고 좋아보이는 기능들은 거의 다 메모리나 성능 등 최적화를 방해하는 듯 하다

invoke와 coroutin은 둘 다 함수를 지연시켜서 실행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invoke는 1회, 단발성으로 사용되는 반면

coroutin은 주기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실행시킬 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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