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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_TIL

11월 27일 TIL

컬링은 컴퓨터 그래픽에서 화면에 보이지 않는 객체를 제외하여 렌더링 작업을 최적화하는 기법이다

 

  • 뷰 프러스텀 컬링(View Frustum Culling)
    뷰 프러스텀은 카메라의 시야에 포함되는 공간을 나타내는 가상의 단면이다
    뷰 프러스텀 컬링은 뷰 프러스텀 밖에 위치하는 객체들을 제외하여 렌더링 대상에서 제외한다
    이를 통해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객체들을 처리하지 않아 불필요한 렌더링 작업을 줄여 성능을 향상시킨다
  • 오브젝트 컬링(Object Culling)
    오브젝트 컬링은 화면에 보이지 않는 객체들을 감지하여 렌더링 대상에서 제외한다
    객체 컬링은 뷰 프러스텀 이외에도,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이나 가시성 정보를 활용하여 처리될 수 있다
    이를 통해 화면에 보이지 않는 객체들을 처리하지 않고 렌더링 작업을 최적화한다
  • 레벨 오브 디테일 컬링(Level of Detail Culling)
    레벨 오브 디테일 컬링은 먼 거리에서는 상세한 모델을 사용하지 않고, 가까워질수록 상세한 모델을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법이다
    이를 통해 화면에 가까이 있는 객체에만 높은 수준의 디테일을 보여주고, 먼 거리에서는 간단한 모델을 사용하여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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