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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_TIL

11월 30일 TIL

Unity에서 Scene Load는 게임에서 다른 씬(Scene)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말한다

Unity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Scene Load를 수행할 수 있으며, 각각의 방법에는 특징과 용도가 있다


SceneManager.LoadScene()
이 방법은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Scene Load 방법이다
SceneManager 클래스의 LoadScene() 메서드를 사용하여 지정된 씬을 로드한다
이 메서드는 씬을 완전히 언로드하고 새로운 씬을 로드하므로, 초기화 과정이 포함된다
모든 오브젝트와 리소스가 언로드되고,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다시 로드해야 하므로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SceneManager.LoadSceneAsync()
이 방법은 비동기적으로 씬을 로드하는 방법이다
SceneManager 클래스의 LoadSceneAsync() 메서드를 사용하여 지정된 씬을 비동기적으로 로드한다
비동기 방식으로 로드되므로, 로딩 화면을 표시하거나 게임의 진행을 멈추지 않고 로딩을 처리할 수 있다
로딩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콜백을 등록하여 로드 완료 후 추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SceneManager.LoadSceneAdditive()
이 방법은 기존 씬에 새로운 씬을 추가적으로 로드하는 방법이다

SceneManager 클래스의 LoadSceneAdditive() 메서드를 사용하여 지정된 씬을 추가로 로드한다
기존 씬과 새로운 씬이 동시에 로드되므로, 기존 씬의 상태나 오브젝트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씬을 로드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씬을 조합하여 게임 월드를 구성하는 데 유용


SceneManager.LoadSceneMode.Single / SceneManager.LoadSceneMode.Additive
LoadScene() 또는 LoadSceneAsync() 메서드에 로드 모드를 지정하는 방법이다
Single 모드는 기존 씬을 언로드하고 새로운 씬을 로드하는 방식이다
Additive 모드는 새로운 씬을 기존 씬에 추가적으로 로드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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