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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_TIL

12월 4일 TIL

Texture와 Sprite는 게임 개발에서 그래픽을 다루는 데 사용되는 요소이다


Texture (텍스처):
Texture는 2D 이미지를 나타내는 개념이다
게임에서 Texture는 주로 게임 오브젝트의 표면에 적용되어 시각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데 사용된다
Texture는 이미지 파일로부터 생성되며, 주로 PNG, JPEG 등의 이미지 형식을 사용한다
게임에서는 Texture를 미리 준비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재질(Material)에 할당하거나, 쉐이더(Shader)를 통해 특수한 시각 효과를 적용하는 데 사용된다


Sprite (스프라이트):
Sprite는 2D 이미지의 일부분을 의미한다
게임에서 Sprite는 주로 2D 게임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시각적인 표현을 위해 사용된다
Sprite는 Texture를 기반으로 생성되며, Texture 내에서 특정 영역을 잘라내어 사용한다
각각의 Sprite는 위치, 크기, 회전 등의 속성을 가지며, 애니메이션 및 상호작용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Unity에서는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Sprite를 표시하고 제어할 수 있다


Texture와 Sprite는 게임에서 그래픽 관련 작업에 주로 사용되는 요소이다

Texture는 이미지 자체를 나타내는 개념이며, 게임 오브젝트의 표면에 적용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부여한다

Sprite는 Texture의 일부분으로, 2D 게임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시각적인 표현을 위해 사용되며, 위치, 크기, 애니메이션 등을 조작하여 게임의 시각적인 효과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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